본문 바로가기

맛난여행

얼큰매콤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인 수타면 짬뽕 - 고구려옛날손짜장 (광명,시흥)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 지는 요즘.. 얼큰한 국물 생각나지 않으세요?
맛있어 좋고, 먹고나면 뿌듯~한 음식을 찾아
고고씽~!!!!

그 첫 번째로 짬뽕기행을 시작해 볼까 합니다.

오늘은 경기도 시흥에 위치하고 있는 『고구려 옛날 손짜장』입니다. 이름으로 봐선 짜장이 대표음식이 아닌가 생각하지만, 짬뽕이 유명합니다.
도심에서 조금 멀리 있지만, 원래 도인이나 명인들은 산속 깊은곳에 있는 법이니 한번 가보시죠!!!!

이 짬뽕의 특징을 보자면

*쫀득쫀득한 수타면 *수북한 야채와 해물 *끝내주는 국물!!

수타면의 특징중의 하나인 불규칙한 면발이 쫀득한 맛과 함께 씹는맛을 더해줍니다.
야채와 해물의 양은 보는 분들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면보다 많습니다.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시나요?
짬뽕의 중요한 국물!! 매콤~~ 하면서 해산물의 깊은 맛으로 깔끔한!! 그러면서 칼칼한 정말 끝내주는 국물입니다. 한번 맛보신 분들은 선선한 계절이 올때마다, 전날의 숙취로 해장해야할때마다 생각날 바로 그 맛입니다.

얘기가 너무 길었네요. 바로 그 짬뽕 사진으로 한번 보시죠!!
  햐아~ 나오자마자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안타깝습니다. 감안해서 보시죠. 면발위에 해물이 수북이 쌓여 있는데 이 사진은 일반짬뽕 되겠습니다. 좀 더 매콤한 것으론 ‘불짬뽕’이 있습니다. 일반 짬뽕은 5,500원, 불짬뽕은 6,000원입니다.

   그냥 사진으로 보시기엔 국물이 ‘좀 맵겠구나!’ 또는 ‘보통 짬뽕국물인데?’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드셔보고 얘기하세요.. 끝내줍니다. 배부른데도 계속 국물에서 손을 떼지 못하는 정도이니까요. 나중엔 밥 생각이 날 정도입니다.


  쫀득한 면발이 보이시나요?  그냥 매끈한 기계 면발이랑은 달라 보이죠?  어떤분 들은 짬봉을 먹을때 국물만 찾으시는 분도 있습니다. 오죽 하면 짬뽕국물이란 메뉴가 따로 있을까요? ㅋㅋ.

 
  입맛이 없을땐 짬뽕의 면과 건더기 먹는 것도 입맞에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고구려옛날손짜장 집의 짬뽕은 면발도 맛있습니다. 


면과 건더기에 국물맛이 잘 베어 있습니다.




  면과 건더기에 맛있고 칼칼한 국물맛이 잘 베어 있습니다. 건더기 양파와 칼집난 오징어 씹어 먹는 기분이 일품입니다.

  달콤하게 볶아진 듯한 양파 맛도 보죠 ... 음 입에서 녹아 내립니다.

짬뽕에 들어 가는 여러가지 재료들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합니다.

  탕수육입니다. 중국집에 가면 항상 짜장에 탕슉(탕수육) 또는 짬뽕에 탕슉 꼭 드시지 않나요? 그래서!!! 이번 짬뽕기획에선 탕수육도 같이 소개할까 합니다. 재료들이 골고루 들어있어 눈을 즐겁게 하는군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보기에도 좋은 음식이 맛도 좋으면 금상첨화!!!!!!

  어떤지요 접사 한번 했습니다.  최근 새로 구입한 디카를 잃어 버려서 옛날 디카로 찍었더니 좀 어둡게 나왔네요 보정을 좀 할것을 ㅠㅠ 그래도 맛나 보이죠? 생각 하시는 바로 그 맛입니다.

자 한입 드셔보세요 탕수육에 야채를 같이 냠냠 오물 오물....

  너무 배고픈 일행이 있어 볶음밥도 하나 시켰습니다.  너무 맛난 것을 찾다 보니 삼선 볶음밥입니다. 삼선이라 그런지 재료가 짬뽕수준으로 푸~ 짐 합니다. 짜장과 짬뽕  국물을 따로 주었는데 먹기 바빠서 따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맛나겠죠? 당연합니다. 맛있습니다.

자! 어떠셨나요?

오늘 뭘 먹을까 고민하셨던 분들!! 짬뽕에 탕슉 바로 추천합니다. 도심에서 조금은 떨어져 평일에 가긴 조금 무리지만 주말에 친구들, 연인, 가족들과 『고구려 옛날 손짜장』에 가셔서 짬뽕 한 그릇 맛있게, 배부르게 드시고 주변의 경치도 구경하시면서 마음의 여유를 조금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 벌써 4번째 방문이랍니다. 몇 번을 와도 절대 질리지 않을 것 같네요.

다음번에도 짬뽕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소개 하겠습니다.

(여긴 배달은 안 합니다. 찾아 가시거나 미리 전화 예약 하셔서 포장 하시면 됩니다. 짬뽕 포장시 면이 부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면과 국물을 별도로 포장 하여 줍니다.)

PlayMap(www.playmap.co.kr) - http://post.playmap.co.kr/09091914

다음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