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난여행

중화요리중 가장 맛있는 황궁쟁반짜장 (중식)

아주 오래전 이야기다 자취방에서 딩굴 딩굴 하던 어느날 한참 심심하던 때

아이들과 그냥 대구에 유명한 동성로에 놀러갔다. (왜 갑자기 갔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ㅠㅠ)

동성로에 가니깐 마침 동성로 입구에 있는 롯데 백화점에서 종서 형님이 작은 콘서트를 하고 있다.

운이 좋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멌진 공연도 운좋게 보게 되었다.

동서로를 둘러 보았다. 대구가 패션의 도시라 했던가? 동성로 거리엔 옷가게들이 정말 정말 많았다. 쇼핑하기엔 정말 좋은 거리인거 같다.

열심히 구경하다 보니 꼬르르륵 배가 고파 온다. 뭔가 맛있는게 없을까? 근데 옷집은 많은데 음식점이 안보인다. 우리가 대구 사람도 아니고 길을 잘 몰라서 그런건가? 배는 고픈데 음식점을 못 찾고 있다니!.

음식점을 찾아서 들어간 골목길. 골목길 안쪽엔
냉면집과 몇개의 음식점들이 있다. 뭐가 좋을까 !! 고민하던중 골목 구석에 짜장면집이 하나 있었다.

바로 황궁쟁반짜장

황궁쟁반짜장은 그렇게 처음 맛보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짠....~ 
이야 보통 중국집 요리들과 조금 다른 모습이다..
그릇 부터 간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짜장 볶음밥  짜장도 맛있고 ,
볶음밥도 보통 중국집 보다 맛있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볶음 우동..
최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볶음 짬뽕 제일 맛있었다.
볶음 짬뽕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볶음 짜장면..    이놈도 맛 보면 본전 이상이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가장 늦게 나온 볶음마파두부
요것도 강추...
 
황궁쟁반짜장은 체인점으로 전국 곳곳에 있다.
그래도 우리 주변에 어디에나 있는 중국집 만큼은 없는거 같다.
가격은 보통회사들 주변에 있는 비싼중국집에서 파는 짜장면 가격 정도.

길 가다가 황궁쟁반짜장집이 보이면 다시 한번 먹어 보고 싶다....